Life of Pi (International Edition)

『부커상 최고의 베스트셀러 』
우리는 살면서 문득 아니 어쩌면 자주, 자신이 세상에 홀로 던져져 있다고 생각할 때가 있을 것이다. 삶을 조금이라도 진지하게 생각해본 사람이라면 살아가기 위해 몸부림치는 자신을 발견하면서 고독과 절망 가운데 빠지기도 할 것이다. 이런 인간의 존재와 인생을 함께 고민해준 책이 바로 ‘Life of Pi’가 아닐까 싶다. 

신과 동물을 사랑한 소년, 파이에게 고난이 닥쳤다. 풍족한 환경과 다정한 부모님이 하루아침에 사라지고 언제 자신을 삼킬지 모르는 동물, 끝이 보이지 않는 바다 가운데 홀로 남겨진 것이다. 파이는 신을 원망하기도 하고 정말 있을까 의문해보기도 하지만 결국 신을 잊지도, 잃지도 않았다. 고난 속에서 오히려 신과 동물과 모든 만물들과의 관계가 단단해져가고 성숙해져갔다. 또한 ‘Life of Pi’는 독특한 구성과 풍부한 지식, 특별한 유머로 이야기를 풀어내서 어려운 환경과 어려운 이야기가 부담스럽지 않도록 배려했다. 사실 재미있기까지 하다! 

우리의 삶과 인생은 파이가 홀로 있었던 망망대해와 같다. 그곳에서 살기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선택은 스스로 해야 하는 것이지만 ‘Life of Pi’와 함께 고민할 수 있어서 외롭지 않을 것 같다.

Posted by 인샤이즈

"Life has taught us that love does not consist in gazing at each other, but in looking outward together in the same direction."
인샤이즈

달력

정직한 사람들이 만드는 정통시사 주간지 [시사IN]